'빗장 풀린 日여행' 티몬, 일본 주요 도시 항공권 매출 '73배' 폭증
상태바
'빗장 풀린 日여행' 티몬, 일본 주요 도시 항공권 매출 '73배' 폭증
  • 노컷뉴스
  • 승인 2022.09.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1일부터 일본 자유 여행길 열려…일본, 괌, 동남아 등 근거리 여행지 중심으로 수요 급증
인기 여행지 TOP 6 오사카, 괌, 다낭, 도쿄, 방콕, 후쿠오카…일본 주요 도시들 상위권에 올라
다음달 14일까지 '티몬은 여행이지' 프로모션…즉시 할인, 매일 자정에 열리는 '슈퍼픽' 상품 등
티몬은 여행이지. 티몬 제공
티몬은 여행이지. 티몬 제공

다음달 11일부터 일본 자유 여행길이 열리며 일본을 중심으로 괌, 동남아 등 근거리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28일 티몬에 따르면 지난 1 1일부터 25일까지 일본 주요 도시(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삿포로)의 항공권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지난달 같은 기간(8월 1일~25일) 대비 항공권 매출이 약 73배 (7196%) 폭증했다.

해외 전체 항공권 매출도 동기간 약 2배 (92%) 가량 상승했다. 일찍부터 코로나19 빗장을 풀었던 근거리 휴양지에 대한 여행 수요는 초반에 급격하게 증가했다가 현재의 일본 주요 도시들과 비교했을 때, 점차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해외 인기 여행지 순위에도 여행객들의 선호도가 고스란히 반영됐다. 예약 인원별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1위는 △오사카가 차지했으며 2위부터 6위까지는 △괌 △다낭 △도쿄 △방콕 △후쿠오카 순으로 뒤를 이었다. 최근 일본에 관심이 몰리면서 일본 주요 도시들이 상위권 전반에 오른 것으로 풀이된다.

티몬이 해외여행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교원투어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이지'와 손잡고 내달 14일까지 해외여행 프로모션 '티몬은 여행이지'를 실시한다. 최대 60만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본, 괌·사이판, 동남아 등 근거리는 물론 앞으로 계속해서 늘어날 장거리 해외여행에 대한 니즈를 고려해 유럽, 미주, 호주 등 여행 상품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매일 자정부터는 '오늘의 오픈런 딜'을 통해 단 하루 동안만 최고의 혜택으로 선보이는 '슈퍼픽'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30일에는 인기 여행지 1위에 오른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패키지 상품도 준비했다. 오사카 시내에 있는 호텔에서 투숙하며, 하루는 자유 일정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10월 황금 연휴와 일본의 무비자 여행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해외여행 갈증을 해소하려는 여행객들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며, "교원투어 여행이지와 함께 실속 있는 상품들과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으니 해외여행도 티몬과 함께 떠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조혜령 기자 tooderigirl@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중앙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