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시장, '유지필성(有志必成)' 대한민국 제2의 수도 다짐
상태바
최민호 시장, '유지필성(有志必成)' 대한민국 제2의 수도 다짐
  • 국제뉴스
  • 승인 2024.01.0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시무식, 맡은 업무 최선을 다해주길
2024 세종시청에서 시무식 인사말을 하고 있는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세종시청
2024 세종시청에서 시무식 인사말을 하고 있는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세종시청

(세종=국제뉴스) 정지욱 기자 =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무식에서 세계를 경영한다는 포부로 행정수도 세종시 위상과 품격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유지필성(有志必成)을 강조하며 미래 경영을 위한 마음가짐으로 세계를 주도하는 중심 도시로서 우리가 맡은 업무를 치밀하게 계획하고 실행을 당부했다.

최 시장은 “유지필성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의미”라며 “세계를 경영할 만큼의 큰 꿈으로 대한민국 제2의 수도로서 위상과 지위를 갖는 목표를 위해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경영활동은 통상 수익을 내기 위한 조직과 인력 운영 방식을 말하지만, 공공 부문은 공익을 위한 미래를 경영해야 한다”며 “한글문화도시로서 우리 전통문화가 세계 보편문화가 될 수 있도록 문화경영의 안목을 키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선 열망, 즉시 실천하는 실행력, 포기하지 않은 정신이 중요하다”며 “새해 행정수도, 한글문화가 꽃피는 세종시를 이루고 누리기 위해 유지필성의 자세로 함께 나아가자”고 역설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정지욱 기자 kuna9960@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