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시장, 세종지방법원 설치 국회 찾아 '총력전'
상태바
최민호 시장, 세종지방법원 설치 국회 찾아 '총력전'
  • 국제뉴스
  • 승인 2024.05.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김도읍 법제사법위원장 면담
김도읍 법제사법위원장을 만나 협조를 구하는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세종시청
김도읍 법제사법위원장을 만나 협조를 구하는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세종시청

(세종=국제뉴스) 정지욱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은 28일 국회를 찾아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김도읍 법제사법위원장을 차례로 만나 세종지방법원 설치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세종지방법원 설치법 개정안의 제21대 국회 임기 내 처리를 위해 여당 차원에서의 지원을 촉구했다.

최 시장은 “세종지방법원 설치는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라며 “지난 7일 개정안이 어렵게 여야 합의를 통해 법안심사소위 통과가 이뤄진 만큼 마지막까지 지원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여야 간 합의로 소위를 통과한 세종지방법원 설치법 개정안이 제21대 국회에서 통과돼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며 “그동안 최민호 시장님의 노력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여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법제사법위원장은 “만약 제21대 국회에서 세종지방법원 설치법 개정안이 통과되지 못하더라도 제22대 국회에서 최우선으로 통과될 수 있도록 챙겨보겠다”며 “후임 법제사법위원장에게도 내용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민호 시장은 세종지방법원 설치를 촉구하기 위해 지난 10일 소병철 소위원장을 만나 건의했으며, 23일에는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을 만나 지원을 요청하는 등 법원설치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광폭 행보를 펼쳤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una9960@naver.com


정지욱 기자 kuna9960@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