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졸업전

도청 1층 로비서 21∼25일까지 전시 보이지 않는 가치 디자인으로 담아내

2019-10-22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21일부터 25일까지 충남도청 1층 로비에서 ‘건축인테리어학과 21st 졸업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 졸업전시회는 ‘건축인테리어는 나의 세상’을 주제로 건축인테리어 분야 6개, 패션 분야 4개 등 총 10개의 작품이 전시됐다.

이승일 학과장은 “올해 작품전을 아우르는 키워드는 ‘일탈’이다. 기존 편견과 관성을 벗어나 배려와 치유 등 눈에 보이지 않지만 중요한 가치를 디자인에 담아냈다”라며 이번 전시회의 방향을 설명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복잡한 일상을 벗어나 강제로 넋 놓는 공간을 기획한 ‘SPACE OUT(멍때리다)’과 서울 서부간선도로 차량정체를 해소하는 ‘E.L.S.E(Everyday Life Speed Escape)’ 등이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또 새들의 둥지 모양을 모티브로 노숙자에게 휴식과 재기를 위한 공간을 디자인 한 ‘NEST′KEUS(알맞은 둥지 찾기)’ 등 과감한 아이디어도 제시됐다.

허재영 총장은 “졸업작품전시회를 축하하며, 오늘의 활동이 앞으로 살아가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건축인테리어는 창의력이 필요한 분야로, 도전하고 즐기는 마음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실패를 두려워하면 안 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