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농업기술센터, 무인미생물공급시스템 시행

-자동화 시스템으로 농업 지원 강화 -효율적인 유통채널 구축

2024-07-03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최택환 기자】=청양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업과 축산업에 필수적인 미생물을 유통하기 위한  무인자동공급시스템을 가동, 농업인들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
새로 도입된 시스템은 대면 상호작용 없이 운영되도록 설계돼, 특히 자연재해나 감염병 발생 등 긴급상황 발생 시 편의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AAD(휴대전화번호 중자리)와 비밀번호(휴대전화번호 끝자리)를 등록하면 농축산물 미생물을 지정된 용기에 일정량씩 자동분배하여 지속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발전은 유통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공급 시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모든 수령자에게 표준화된 수량을 보장함으로써 공정성을 담보할수 있다는게 센터의 설명이다.
 또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미생물을 활용한 농가의 종합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데이터 기반의 농업 실천 기반을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생물을 포함한 유기농자재를 농업기술센터 본점과 신설된 동부분원에서 무료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배급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에 유익미생물을 활용하는 다양한 이점을 강조하고 센터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유기농 자재 공급,, 지역 농업 공동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