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리더 등 사회서비스 분야 교육
7월 1일~ 8월 16일까지 접수,12월 수료
7월 1일~ 8월 16일까지 접수,12월 수료
충남도립대학 산학협력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교육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창업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이해를 비롯해 노노(老老)케어와 청년리더 과정 등 사회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오는 7월 26일부터 12월 20일까지이며 교육장소는 충남도청과 충남도립대이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 현재 충청남도 거주자로서 예비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팀이어야 된다.
특히 창업자는 사회적 기업 업력 1년 이하여야 하고, 도내에 있는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도 가능하다.
청년리더 과정은 공고일 현재 만 40세 이하이다
이와함께 충남도는 노노(老老)케어 과정은 전현직 병원관계자 및 보건지소장을 우대 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수강을 원할 경우 충남도립대학교 창업지원교육센터(041-635-6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허재영 총장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교육을 통해 충남의 사회적 경제 가치가 실현되고 시장에서 해결 할 수 없는 다양한 사회문제들이 해소되는 단초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창업 교육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전국에서 최초로 공공기관이 직접 사회적기업 창업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해 10월부터 충남 전역에 걸쳐 마을기업과 협동조합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청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