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한우 새 브랜드! ‘一頭百味’(일두백미)
상태바
청양한우 새 브랜드! ‘一頭百味’(일두백미)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06.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마리에서 백 가지 맛이 나온다’는 뜻
군, 청양한우 소비증대, 명품화 사업추진
청양 한우 자체 브랜드 육성을 위한 명품화 사업이 추진된다.
 청양군은 지난달 29일 군청 상활실에서 청양축협, 한우협회, 주부, 외식업, 한우농가 등 생산자와 소비자 함께 모여 청양한우 명품회와 소비증대를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청양 한우 자체 브랜드 육성을 위한 명품화 사업이 추진된다.

이를위해 청양군은 지난달 29일 군청 상활실에서 청양축협, 한우협회, 주부, 외식업, 한우농가 등 생산자와 소비자 함께 모여 청양한우 명품회와 소비증대를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용역업체로부터 브랜드 개발 핵심전략과 방향, 브랜드 이슈 도출, 브랜드 콘셉트, 디자인 활용방안 등의 설명을 듣고 다양한 질의와 의견을 제시했다.

 청양한우 브랜드 명칭은 ‘한우 한 마리에서 백가지 맛이 나온다’는 뜻의 일두백미(一頭百味)를 중심으로 한우 고기를 귀하게 여긴 조상들의 생활상을 담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br>
 청양한우 브랜드 명칭은 ‘한우 한 마리에서 백가지 맛이 나온다’는 뜻의 일두백미(一頭百味)를 중심으로 한우 고기를 귀하게 여긴 조상들의 생활상을 담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이날 제시된 한 청양한우 브랜드 명칭은 ‘한우 한 마리에서 백가지 맛이 나온다’는 뜻의 일두백미(一頭百味)를 중심으로 한우 고기를 귀하게 여긴 조상들의 생활상을 담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이날 참석한 청년 축산인 이은규(정산면) 씨는 “청양한우 브랜드 육성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하고 경쟁력 있는 대표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면서 “한우농가 고수익 실현과 안정적 소비 전개를 위한 시발점이 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