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민원행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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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행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1.15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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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최고 민원서비스 제공 기관 증명임을 자평
청양군이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청양군이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의 체감행정 서비스를 평가하는 제도로 중앙부처, 교육청, 광역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유형별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청양군은 226개 기초단체 중 상위 10% 안에 속해 ‘가’등급을 받아 민원행정 수준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군은 특히 ▲기관 특성 반영 노력 및 반영 정도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 기간 준수율 ▲집단갈등 민원 해소 노력 ▲민원만족도 향상 노력 등에서 좋은 평점을 받았다.

한편 군은 지난 2019년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지난해에는 국무총리 표창을, 이번에 또 받아 3년 연속 최고의 민원서비스 기관임을 증명했다고 자평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국민 행복민원실 국무총리상에 이어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보람이 크다”라면서 “앞으로도 평가 결과 분석을 통해 업무처리 속도와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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