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호 주무관 ,충남 드론 경진대회 수색분야 최우수상
상태바
김기호 주무관 ,충남 드론 경진대회 수색분야 최우수상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3.06.1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민원봉사실에서 근무하는 김기호주무관(시설7급)이 충청남도가 주최한 ‘충남도 공무원 드론 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조종 수색분야에서 개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 사진 : 오른쪽)

청양군민원봉사실에서 근무하는 김기호주무관(시설7급)이 충청남도가 주최한 ‘충남도 공무원 드론 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조종 수색분야에서 개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지난16일 태안군 UV랜드에서 지실시된 이번 대회는 각종 행정분야에서 활용 증가에 따라 공무원들의 조종 기술 증진을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충남 15개 시·군의 드론 조종자격 취득한 공직자 80명이 참가, ‘드론정밀조종’와 ‘드론수색’ 2개 분야에서 자웅을 겨뤘다.

청양군 민원봉사실은 2020년부터 드론시스템 도입 후 각종 군정업무에 드론을 활용하고 있으며 해당 대회뿐 아니라 “2022년 충남 드론 행정활용분야 최우수 기관”, “2022년 청양군 적극행정 최우수 기관” 등 각종 분야에서 수상을 하였다.

이에대해 이창숙 공간정보팀장은 “2020년 드론시스템 도입 후, 군정 사업분야 활용은 물론이고 마을봉사의 날, 청양 고추구기자 축제 등에도 드론을 적극 활용하며 직원들 또한 꾸준히 드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한 것이 오늘의 수상 결과를 가져온 것 같으며 앞으로도 직원들 역량 강화를 통해 다양한 군정업무에 드론을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