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읍, '지역 인구 증가 홍보에 앞장'
상태바
청양읍, '지역 인구 증가 홍보에 앞장'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19.08.3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내 기업, 기관을 대상으로 전입 지원 혜택 적극 홍보

청양군 청양읍(읍장 최율락)이 군내 기업, 기관을 대상으로 전입 지원 혜택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인구증가에 집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청양군 청양읍(읍장 최율락)이 군내 기업, 기관을 대상으로 전입 지원 혜택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청양군 청양읍(읍장 최율락)이 군내 기업, 기관을 대상으로 전입 지원 혜택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상반기 충남도립대 해오름축제장을 찾아 대학생 30여 명의 전입신고 성과를 거둔 청양읍은 8월부터 칠갑농산, 락희 스틱, 매일유업, 한국전력 등을 차례로 방문하고 있다.

청양읍은 현장 근무자가 많은 기업의 특성에 따라 효과적인 홍보방법을 적용하고, 각 기업도 전입 지원정책을 게시판에 올리거나 SNS를 통해 전파하는 등 협조를 다 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근로자도 체류지 주소 변경을 통해 전입할 수 있음을 알리고 있다.

또한, 한국전력 청양지사에는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 부스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청양읍은 2018년 1월 24일 이후 혼인신고를 한 부부에게 결혼장려금, 전입 축하금, 난임 부부 지원금,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인재육성장학금과 도립대 기숙사비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다.

최율락 청양읍장은 “청양읍 인구증가는 전체 청양군 인구증가의 주춧돌”이라며 “직원들과 이장단, 기관단체장들이 합심해 성과를 거두겠다”라고 말했다.

청양읍 전입 혜택이 궁금한 사람은 읍사무소 민원팀(940-4122)이나 총무팀(940-4102)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