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공공기관 유치전담팀 1차 회의 개최
상태바
청양군 공공기관 유치전담팀 1차 회의 개최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2.2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지난 25일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공공기관 유치전담팀 1차 회의를 열고 전략개발에 집중했다.이날 회의는 단장인 김윤호 부군수 주재로 각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실·과별 대상기관 매칭 및 향후 방문일정 등 공공기관 유치업무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청양군이 지난 25일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공공기관 유치전담팀 1차 회의를 열고 전략개발에 집중했다.

이날 회의는 단장인 김윤호 부군수 주재로 각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실·과별 대상기관 매칭 및 향후 방문일정 등 공공기관 유치업무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군은 충남혁신도시 등 기관 이전과 관련된 주요 동향을 파악하면서 기본전략을 수립했으며, 특히 수도권 공공기관 중 중점 유치기관 10개를 선정했다.

군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청정성을 장점으로 환경․산림분야 공공기관을 유치하기 위해 논리와 당위성을 개발하고 대상기관의 수요와 특성을 중심으로 유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유치전담팀 회의 결과에 따라 대상 공공기관을 방문해 우리 군의 장점과 매력을 강조할 계획”이라며 “지원조례 제정 등 법적 근거를 조속하게 마련하고 군민의 역량을 모으기 위한 서명운동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