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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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제공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3.16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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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이 코로나 19 장기화로 고객 출입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다중이용시설과 공공시설에 안심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심콜 출입관리는 개인정보 유출과 허위정보 작성 가능성이 있는 수기명부의 단점을 보완하고 디지털 취약계층이 불편을 호소하는 큐아르(QR) 코드 인증방식을 개선한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출입자가 각 업소에 부여된 080 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 등록이 완료되었다’라는 목소리와 함께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된다.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없고 저장된 정보는 4주 후 자동으로 폐기된다.

전화 발신 비용 또한 전액 군이 부담해 이용자와 사업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안심콜 서비스가 코로나 19 등 감염병 발생 시 역학조사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만큼 감염확산 조기 차단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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