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전국 지자체 유일하게 외식업체에 식자재 공급할 수 있게 돼”
상태바
청양군, “전국 지자체 유일하게 외식업체에 식자재 공급할 수 있게 돼”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2.04.0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앞으로 적격업체 100곳 선정 1년 100만 원 지역농산물 구매 비용 지원
청양군이 농업인 소득 안정을 위해 시행하는 농산물기준가격보장제가 시행 1년 만에 86%의 상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 사진 : 청양군 청사)<br>
청양군이 전국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지역 외식업체에 식자재를 공급할 수 있는 제도적 기틀이 마련됐다.( 사진 : 청양군 청사 전경)

청양군이 전국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지역 외식업체에 식자재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외식업체 지역 식자재 수급활성화사업’ 공모에 청양군이 선정됨에 따른 것이다.

이로써 청양군지역지역활성화 재단은 군내 외식업체에 지역에 생산되는 식자재를 공급함으로써 외식업체는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농업인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사업비는 2년간 4억2,000만 원으로 군내 외식업체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을 식자재를 구매할 때 지원을 받게 된다.

군은 앞으로 적격업체(연 매출 1억 원 이하, 지역농산물 50% 이상 사용 외식업체) 100곳을 선정해 1년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역농산물 구매 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영관 농촌공동체과장은 “청양 농업인들은 푸드플랜을 통해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청양먹거리직매장 유성점, 학교급식, 공공 급식 등 121곳에 공급하고 있다”라면서 “안정 소득, 안정공급, 안심 소비를 바탕으로 한 3안(安) 정책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