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산천문대, 온라인 전천 중계 프로그램 신설, 천체투영실 개편 하기로 !
상태바
칠갑산천문대, 온라인 전천 중계 프로그램 신설, 천체투영실 개편 하기로 !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3.03.2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갑산천문대는2023년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온라인 전천 중계 프로그램을 새롭게 신설하고 내부 천체투영실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칠갑산천문대는2023년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온라인 전천 중계 프로그램을 새롭게 신설하고 내부 천체투영실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이를 통해 언제든지 칠갑산의 하늘을 감상할 수 있고 날씨를 미리 체크하여 방문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칠갑산천문대의 온라인 전천 중계 프로그램은 하늘을 상시로 촬영하는 카메라를 설치하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천문대의 하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4K 화질로 중계되기 때문에 육안으로 관찰할 때보다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고, 은하수 및 별이 쏟아지는 듯한 풍경을 담아내어 청양군의 청정 자연을 홍보할 수 있다.

내부 천체투영실 프로그램은 기존에 1가지 영상을 시간대별로 상영했던 것에 비해 3가지 영상을 상영할 계획이다.

‘생명의 빛 오로라’, ‘CAPCOM GO! The Apollo Story’, ‘길냥이 키츠 슈퍼문 대모험’을 감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우주에 대한 신비로움과 즐거움을 더욱 제공하고자 한다.

칠갑산천문대 관계자는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칠갑산천문대를 방문 및 재방문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칠갑산천문대는 충남 유일 청양투어패스의 운영으로 가족 단위 관광객이 늘고 있으며, 시간대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권장한다. 또한, 천문대 방문 리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있으니, 방문 후 추억을 공유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