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재정공제회, 청양군에 재해복구지원금 전달!
상태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청양군에 재해복구지원금 전달!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3.08.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이사장 이인재, 이하 공제회)가 지난 18일 청양군에 특별재난지역 재해복구 재정지원금 4,178만 6,000원을 전달했다. 공제회는 전국 자치단체와 출자․출연 기관을 회원으로 하며, 다양한 재정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2012년부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자치단체에 재해복구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이사장 이인재, 이하 공제회)가 지난 18일 청양군에 특별재난지역 재해복구 재정지원금 4,178만 6,000원을 전달했다.

공제회는 전국 자치단체와 출자․출연 기관을 회원으로 하며, 다양한 재정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2012년부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자치단체에 재해복구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지원금은 대형 폭우로 피해가 큰 주민 구호 활동과 물품 지원, 피해시설 복구 등에 쓰일 예정이다.

조상희 공제회 중부권 광역센터장은 “지원금이 청양지역의 빠른 피해복구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제회는 재난 재해 상황에서 회원 지자체의 재정 건전성 향상 방안을 계속 찾아내겠다”라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공제회의 지원 아래 피해복구 작업을 조속히 완료해 피해 주민들이 이른 시일 안에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