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사회적 경제‧소공동체 통합브랜드 개발 착수
상태바
청양군 사회적 경제‧소공동체 통합브랜드 개발 착수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03.2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사회적 경제와 소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통합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청양군이 사회적 경제와 소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통합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이는 기존 브랜드가 대부분 농특산물 관련 브랜드로 사회적 경제와 소공동체를 포괄하는 ‘사람이음’ 중심의 브랜드로서 부족함이 있기 때문이다.

군은 지역 내 다수 공동체를 아우르는 중심 브랜드 개발을 결정하고 각 분야 전문가, 청양사회경제네트워크, 주민자치연합회,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등 민간조직과 중간지원조직, 관련 공무원으로 전담팀(T/F)을 꾸렸다.

지난 20일 첫 번째 열린 전담팀 회의에서는 ▲현재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군내 브랜드 통합 ▲상징물 모양과 명칭에 대한 디자인 개발 방향을 논의했다.

회의 결과 참석자들은 사회적 경제와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주민자치, 신활력플러스사업단 등 지역 공동체를 하나로 묶는 브랜드를 통합 개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브랜드 이미지를 하나로 통일하면서 명칭은 공동체 특성에 따라 각각 다르게 부르기로 했다.

군은 사회적 경제‧소공동체 브랜드 제작으로 관련 기업이나 주민자치 등 공동체 분야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달빛마켓’ 등 각종 행사 때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