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실버체조봉사단, '노인에게 유쾌한 웃음과 즐거움 선사'
상태바
청양실버체조봉사단, '노인에게 유쾌한 웃음과 즐거움 선사'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08.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쾌한 웃음과 건강체조에 참여한 청양읍 읍내1리 어르신들이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기섭)는 지난 14일 청양실버건강체조봉사단(회장심순미) 회원들과 함께 청양읍 읍내1리 마을회관에서 ‘실버건강체조’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양실버건강체조봉사단은 ‘실버건강체조지도사’ 교육을 수료한 전문자원봉사자 20여 명이 군내 어르신들의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3개팀(장미·해바라기·네잎크로바)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로 네잎크로바팀(팀장 김종미)은 청양읍 읍내1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쾌한 웃음과 건강을 선사했다.

청양읍 읍내1리 어르신은 “이렇게 찾아오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즐거운 웃음과 건강을 위한 체조를 배울 수 있게 해주니 더욱더 고맙다며, 오늘 배운 것을 평소에도 유익하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청양실버건강체조봉사단(회장 심순미)가 노인들에게 즐거움과 건강을 선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양실버건강체조봉사단(회장 심순미)가 노인들에게 즐거움과 건강을 선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네잎클로버 김종미 팀장은 “어르신들의 한결같은 밝은 웃음과 미소에 우리가 오히려 힐링을 받고 간다”라며 “앞으로 청양군 내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회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양실버체조체조봉사단은 한 달에 3회 ‘노인 건강 체조’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오는 21일에는 청남면 왕진2리 마을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