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미래 발전, 청년정책이 답이다"
상태바
"청양군 미래 발전, 청년정책이 답이다"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12.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을 청년의 해로 선포하고 다양한 청년정책 실행
경제자립,복지증진,여성배려,문화진흥,생활안정,협력강화
청양군이 청년 정책 실효성을 위한 청년 정책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내년부터 적극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청양군이 청년 정책 실효성을 위한 청년 정책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내년부터 적극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청년정책기본계획은 2021년을 청년의 해로 선포하고 6개 부분전략과 13개 세부사업을 펼친다는 게 주된 내용이다.

6가지 부문별 전략은 ▲경제자립 ▲복지증진 ▲여성 배려 ▲문화진흥 ▲생활 안정 ▲협력 강화 등이다.

또 13가지 세부사업은 ▲청년 기본소득 보장, ▲청년 일자리 지원 강화, ▲청년 농업인 정착 지원, ▲생활 안정 및 건강 증진, ▲일․결혼 기회 확대, ▲여성 일자리 제공, ▲출산가정 지원 강화,▲ 문화공간 확대, ▲교육 기회 확대, ▲주거권 보장, ▲이동권 보장, ▲정책참여 확대 등이다.

청양군은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정책위원단과 실, 과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정책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군은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정책위원단과 실, 과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정책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이 담긴 청년정책안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돈곤 군수는 “이번 용역 과정 중 실태조사를 통해 일자리, 주거, 생활 등 청년층의 실질적 어려움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라면서 “실제 현장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청년 정책을 마련해 지역 활력을 배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