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업 농촌 조성에 최선을 다할 터 --"
상태바
"행복한 농업 농촌 조성에 최선을 다할 터 --"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1.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제29대 강태식 농업기술센터소장 취임 - 본격적인 업무 시작

 

제29대 강태식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이 4일 취임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제29대 강태식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이 4일 취임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강 소장은 “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가장 효율적인 지도사업 시스템을 가동, 영농정보 부족 상태를 미리 방지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강 소장은 “새해를 맞아 ‘미래 성장동력 창출, 행복한 농업․농촌 조성’을 목표로 정했다”라면서 “코로나 19 때문에 현장 지도와 대면 지도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료집 제작, 모바일 정보공유, 온라인 교육 등 상황별․작목별 맞춤 지도로 농업기술을 전파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을 운영하면서 친환경 인증 농가를 늘리고,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스마트농업 지도기반 구축, 여성 친화형 기술 보급을 도모한다.

또 원주민과 상생하는 귀농․귀촌인들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단계별 지원정책을 전개하는 등 행복한 농촌 조성에 역량을 모을 계획이라고 강 소장은 다짐했다.

강태식 소장은 “코로나 19시대 효과적인 비대면 영농지원을 위해 농업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지도사업 계획단계부터 현장을 중심에 두어야 한다”며 “전 직원이 열정을 갖고 농업인이 행복한 청양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