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찾기 정보 24 접속만 하세요"
상태바
"보조금 찾기 정보 24 접속만 하세요"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2.2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한눈에 확인 가능한 ‘보조금 24’ 시범 운영
청양군은 빠른 일 처리와 국가보조금 투명성 확보를 위해 보조금 24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 출처 : 정부24 웹사이트 캡쳐)

청양군은 빠른 일 처리와 국가보조금 투명성 확보를 위해 보조금 24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서비스 기간은 오는 4월 27일까지로 보조금 24는 정부24(http://www.gov.kr)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가지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오는 4월 말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다.

종전에는 각 중앙부처가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부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보조금 24 개통으로 불편 해소는 물론 보조금 대상이나 신청 방법을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대폭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보조금 24 시범운영은 청양군을 포함 전국 1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정식 개통 전 보완사항을 점검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범 동안 군민 누구나 정부24에 접속하면 보조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사람은 신분증을 가지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돈곤 군수는 “보조금 24의 편리함을 우리 군민이 먼저 경험하게 됐다”라면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와 보완사항을 전달해 보조금 24가 원활하게 정착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