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향교! 포스트(Post) 향교, 인(In) 향교’를 주제로 운영

충청남도 기념물 제133호로 지정된 청양향교와 충청남도 문화재자료 제152호로 지정된 모덕사가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행되는 역사와 문화 교육장으로 활용된다.
이는 청양군이 문화재청 공모 2021년 문화재 활용사업에 선정돼 두 문화재의 위상과 역사적 의미를 높이기 위해서다.
목면 본의리에 있는 모덕사는 면암 최익현 선생을 주제로 4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4가지 프로그램은 ▲위기의 조선, 그리고 최익현(모덕사 탐방) ▲면암 발자취 따라 걷기(최익현 선생 유적지 탐방) ▲면암 기억하기(추모 제향 봉행 체험) ▲면암 상상하기(사진 공모전) 등이다.

프로그램 가운데 면암 발자취 따라 걷기 행사는 지난 8일 실시됐다.
청양향교는 ‘포스트(Post) 향교, 인(In) 향교’를 주제로 ▲따뜻한 우리 그림 담아내기(민화 그리기) ▲우리 책 엮어보기(전통 책 만들기) ▲다도학당! 다반향초를 새기다(다도 체험) ▲향교 클래스(향교 투어, 힐링 콘서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주민과 학생들이 참여한 민화 그리기를 18일에는 다도학당이 진행됐다.
군은 이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사전 예약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는 데 참가 신청은 수행단체인 ‘아키헤리스’(041-833-8205), 향교·서원 사업은 ‘온닮’(041-853-518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