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청양군 청소년재단 맞손, ‘상생협력’ 밑그림
상태바
충남도립대-청양군 청소년재단 맞손, ‘상생협력’ 밑그림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7.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행복 플랫폼 실현을 위해 대학‧지역 간 상생발전 추진
충남도립대학교는 올해 지역별 합격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 신입생 10명 중 8명이 충남 출신 학생으로 나타났다 (출처 : 충남도립대학교 홈페이지 캡처)
충남도립대학교 김용찬 총장과 청양군청소년재단 김윤호 이사장은 27일 청양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이 주도하는 청소년 행복 플랫폼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출처 : 충남도립대학교 홈페이지 캡처)

충남도립대학교 김용찬 총장과 청양군청소년재단 김윤호 이사장은 27일 청양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이 주도하는 청소년 행복 플랫폼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립대학교 학생 등이 지역 청소년의 멘토가 되어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을 추진,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양 기관은 향후 △청소년 사업 및 대학정보 공유 △청소년포상제 및 자원봉사 활동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굴 및 보호 체계 형성 △지역사회 네트워크 및 협력사업 등 교류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이 있는 공립대학으로써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학-지역사회 간 상생발전과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통해 근로 장학혜택도 받게 된다.

김용찬 총장은 “우리 도립대학은 충남도가 설립·운영하는 공립대학으로서 사회적 책임이 막중하다”라며 “창의인재 육성과 사회 헌신적 리더 양성, 지역과 상생하는 지역사회 성공 등 시대의 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학과 청양청소년재단이 긴밀히 협력해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식 플랫폼 연계를 통한 교육 혁신과 학생 성공을 위해 지역 내 공적 가치를 높이고 ‘공교육 공동체’의 가능성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