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농협중앙회 ‘귀농 활성화 선도인상’ 수상
상태바
청양군, 농협중앙회 ‘귀농 활성화 선도인상’ 수상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11.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농협중앙회가 주는 ‘제1회 귀농 활성화 선도인상’을 받았다. 이 상은 차별화된 귀농 정책으로 농업인구 증대와 농업의 존립 기반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한 기관이나 공직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br>
청양군이 농협중앙회가 주는 ‘제1회 귀농 활성화 선도인상’을 받았다. 이 상은 차별화된 귀농 정책으로 농업인구 증대와 농업의 존립 기반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한 기관이나 공직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택환 기자】= 기자청양군이 농협중앙회가 주는 ‘제1회 귀농 활성화 선도인상’을 받았다.

이 상은 차별화된 귀농 정책으로 농업인구 증대와 농업의 존립 기반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한 기관이나 공직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군은 귀농 활성화와 창업농 육성을 위해 ▲체험 후 귀농을 결정할 수 있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귀농인의 집(7세대), 농업창업보육센터(8세대) 운영 ▲전입 시 집들이 비용과 이사비용을 지원했다.

또 군은 ▲귀농 농업창업 지원, 농업 생산기반시설(소형농기계 등) 지원, 창업농 농장(시설 하우스 신축) 지원 ▲농업기술 향상을 위한 선도 농가 현장실습, 귀농인 창업스쿨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귀농 활성화 선도인상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농협중앙회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