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 사회복지사업 지원 추진
상태바
청양군,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 사회복지사업 지원 추진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2.09.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시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위기 가정이 없는지 복지서비스 대상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 출처 : 청양군 제공)

청양군이 시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위기 가정이 없는지 복지서비스 대상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중점 발굴 대상은 ▲채무․가정폭력 등 개인 사정으로 주소를 두지 않고 거주하는 가구 ▲사회보험료 체납 가구, 단전․단수 및 가스 단절 가구 ▲기초생활보장 수급 신청 탈락자나 중지자 중 지원이 필요한 가구 ▲가족 구성원의 질병, 노령, 장애 등으로 돌봄 부담이 과중한 가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구 등이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긴급 지원,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 자원을 우선 지원하고 공적 지원이 어려운 가구는 민간자원을 연계 지원하며,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구는 통합사례관리 가구로 선정해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본 군민은 보건복지부 전화상담실(129)이나 청양군 희망복지지원단(041-940-2122, 2125∼6),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제보하면 된다.

김돈곤 군수는 “복지 시스템을 계속 강화되고 있지만, ‘수원 세 모녀’ 같이 안타까운 일을 방지하기에는 여전히 부족하다”라며 “군민들께서 주변에 위기가구 대상자가 혹시 없는지 관심을 가지고 살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