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현안 사업 추진 위한 국비 확보 '잰걸음'
상태바
김돈곤 청양군수, 현안 사업 추진 위한 국비 확보 '잰걸음'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2.10.27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행정위원회,농림식품수산위원회 의원 만나 국비 예산 협조 건의
김돈곤 군수가 25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행양수산위원회 소속 홍문표 의원을 만나 예산 협조를 건의하고 있다 (출처 : 청양군 제공)

【최택환 기자】=김돈곤 청양군수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을 방문, 지역 예산협조 요청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김 군수는 지난 25일 국회를 찾아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문진석 의원과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홍문표·어기구 의원 등을 차례로 만나 청남지구 용수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청남지구 용수개발사업은 금강 주변 청남·장평면 일대 시설하우스 농가의 소득증대와 농산물 품질 향상을 위해 금강의 물을 정화 공급하는 공사로 소요 사업비는 377억 원이라는 것.

김 군수의 이러한 행보는 내년 1월쯤 농림축산식품부가 다목적 용수개발사업 기본 조사지구를 선정할 계획이어서 청남지구 사업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피력하기 위한 그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대해 김돈곤 군수는 “논 농업에서 양액재배 등 친환경 작물을 생산해 소비자들의 건강에 보탬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깨끗한 농업용수를 확보해야 한다"라면서 “청남지구가 용수개발사업 대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과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갖는 등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피력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