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관광 캐릭터 ‘청양이’ 국제관광전서 매력 발산
상태바
청양군 관광 캐릭터 ‘청양이’ 국제관광전서 매력 발산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3.05.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관광 캐릭터 ‘청양이’가 국제관광전에 참가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청양이’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 서울 국제관광전에 나가 일본 구마모토현의 ‘쿠마몬’, 경남 진주시의 ‘하모’, 울산 중구의 ‘울산큰애기’와 같은 유명 캐릭터와 나란히 지역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렸다.

청양군 관광 캐릭터 ‘청양이’가 국제관광전에 참가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청양이’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 서울 국제관광전에 나가 일본 구마모토현의 ‘쿠마몬’, 경남 진주시의 ‘하모’, 울산 중구의 ‘울산큰애기’와 같은 유명 캐릭터와 나란히 지역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렸다.

이번 관광전에는 ㈜코트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 행사로 40여 국가 400여 업체가 참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양이’와 우리 군의 관광자원, 특산물을 다양하게 홍보할 수 있었다”라며 “특히 지자체 캐릭터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쿠마몬’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브랜드가치를 높였다는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양이’는 2022년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2편의 뮤직비디오 공개, K-POP 댄스 커버로 유명한 유튜버 ‘아트비트’와 스케치 코미디 유튜버 ‘쉬케치’ 콜라보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이모티콘 시리즈(여름, 겨울, 봄)와 다양한 굿즈를 발매하고 있어 전국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