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환경조성 앞장 - 정기회의 열고 사업 점검
상태바
청양군,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환경조성 앞장 - 정기회의 열고 사업 점검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3.07.2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일자리위원회(위원장 정한수)는지난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청양군 일자리위원회(위원장 정한수)는지난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또 오는 9월 7일 개최 예정인 일자리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일자리 종합플랫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올해 군은 청년 일자리, 공공부문 일자리, 중소기업 근로자 지원, 일자리 종합플랫폼 구축, 일자리 지원센터 운영 등 5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층과 대학생 대상 일자리 지원,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제공, 청년 취업 수당 지원, 자격증 취득지원에 사업비 9억 3,000여만 원을 투입해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있다.

공공부문 일자리 사업은 공공근로와 지역 공동체 일자리 등 2개 사업에 17억 6,000여만 원을 지원하면서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군은 특히 추경을 통해 예산 7억 4,000만 원을 확보해 근로 희망자 전원을 선발해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또 군은 지난 4월 중소기업 근로자 지원을 통한 복지 격차 해소를 위해 충남형 공동근로복지기금 4호 법인을 설립한 후 국․도․군비로 기금 54억 6,000만 원을 조성, 군내 32개 중소기업 근로자 685명에게 연간 1인당 80만 원씩 지원하고 있다.

일자리 종합플랫폼은 청양만의 특화된 농촌형 일자리 환경을 조성, 군민 모두가 쉽게 이용하고 기업과 구직자가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군은 9월 중 완료 예정인 이 플랫폼을 통해 구인난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를 원활하게 연결하고 대상별 맞춤형 동영상과 전자 소책자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일자리 지원센터에는 전문 직업상담사를 배치해 구인․구직 일자리 상담과 취업 소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일자리박람회는 청양읍 소재 문화․체육센터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과 구인 희망 기업, 관계기관, 학교, 단체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할 예정이다.

정한수 위원장은 “청년창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위기 문제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