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군은 지난 14일 제3회 청양군 주민자치박람회 및 스마트 청양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약 300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청양군 주민자치박람회는 읍·면 주민자치회가 연중 추진해 온 사업과 활동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된 것이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됐는데 제1부에서는 개회식과 함께 주민자치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에이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주민의 공로를 격려했다.
제2부에서는 주민자치 우수 프로그램 공연과 함께 우수 사례 발표, 리더십 및 소통 관련 강연, 그리고 스마트 청양 결의대회가 진행됐다.
이 시간을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와 시민 참여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례와 정보를 나눴다.
제3부에서는 각 주민자치회의 사업 사례 공유를 통해 군 내 여러 지역사회 간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며, 성공적인 사업 전략을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장에는 읍·면 주민자치 홍보부스도 설치되어 지난 1년간 각 읍·면의 자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제3회 청양군 주민자치박람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오늘 행사가 주민들이 행복한 공동체를 이루는 축제가 되길 바라며,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어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청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