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컴퓨터공학과 ‘드론대회’…IT 인재 육성 박차
상태바
충남도립대 컴퓨터공학과 ‘드론대회’…IT 인재 육성 박차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11.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재학생 50여명 참여,
드론 코딩 등 전공역량 강화,
4차산업혁명 사대 인재 육성 박차'
충남도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재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드론경진대회가 펼쳐지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컴퓨터공학과는 19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드론경진대회를 열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전공역량 강화에 나섰다.

드론경진대회는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이원구 학과장과 재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드론의 정의 및 활용 ▲드론의 미래 ▲드론 관련 법률과 안전교육 등 드론 관련 소프트웨어와 전반을 이해하는 이론 수업이 펼쳐졌다.

이어 오후에는 대학 해오름관 대강당에서 드론 비행 원리와 작동법, 제어 훈련 관련 교육과 드론경진대회를 실시하는 등 재학생들의 드론 산업에 관한 관심을 유도했다.

이원구 학과장은 “드론은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드론 기술의 핵심은 프로그래밍에 있다”며 “학생들이 드론 코딩에 대한 전공 역량을 높이고 관련 분야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2021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시 홈페이지(https://www.cnsu.ac.kr/entr.do)와 전화(041-635-6699)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