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기술( ICT )활용 운동 지도- 노인건강 증진
상태바
정보통신 기술( ICT )활용 운동 지도- 노인건강 증진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11.2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충남도립대 작업치료과학과 양노열 교수 자문받아 개발
청양군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온라인 운동 지도 시범사업이 노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온라인 운동 지도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커뮤니티 캐어)을 추진하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대응한 비대면 발굴사업이다.군은 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 양노열 교수의 자문을 받아 이 사업을 개발했다.

청양군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온라인 운동 지도 시범사업이 노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운동 지도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커뮤니티 캐어)을 추진하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대응한 비대면 발굴사업이다.

군은 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 양노열 교수의 자문을 받아 이 사업을 개발했다.

온라인 운동 지도는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에 설치된 영상장치를 통해 송출되는 작업치료사의 운동 모습을 각 경로당 노인들이 TV 화면을 보면서 따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로당에서 온라인을 통해 운동 지도를 받으며 실내 운동을하고 있는 노인들

군은 35개 경로당에서 통합돌봄 대상자와 거동불편 노인 등 192명을 대상으로 주 4회 운동 지도하고 있다.

운동 지도에는 4명의 작업치료사가 참여해 어깨(월요일), 허리(화요일), 무릎(목요일), 걷기(금요일) 운동을 소개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코로나 19 때문에 어르신들의 심신이 많이 위축되어 안타까웠다”라면서 “온라인 운동 지도가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경로당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