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농업 분야 빠져 - 정부, 농업인·농업단체 '역풍' 불러
상태바
4차 재난지원금 농업 분야 빠져 - 정부, 농업인·농업단체 '역풍' 불러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3.0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단체 지역 곳곳에 펼침막 내걸고 재난지원금 지급 요구
"4차재난지원금 이번 국회심의 과정에서 반드시 포함 시켜야"

【최택환 기자】=정부가 마련한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농업인은 제외돼 있어 농업경영인을 비롯한 농업단체들이 지역에 펼침막을 내걸고 크게 반발하고 있다.

농업인과 농업단체에 따르면 코로나 19 장기화로 학교 수업이 비대면으로 진행돼 학교급식이 없어지고 식당 등 외식 업소 영업시간과 인원 제한에 따른 외식업 위축으로 농축산물 판매가 줄어 농업피해가 크다고 주장하고 있다.

농업경영인청양군연합회가  지역에 펼침막을 걸고 4차 재난지원 농민에게 지급을 요구하고 있다.

19조5천억 원 규모의 4차 재난지원금 추경을 편성한 정부는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지원대상을 늘려 지원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겠다는 게 주된 골자이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지원대상 규모를 10억 원까지 상향하고 노점상도 50만 원의 재난지원금 예산을 편성했으나 ‘식량 주권’을 지키며 농사를 짓는 농업인 재난지원금은 빠져 있어 농업인과 농민단체들의 역풍을 맞고 있다.

이에 대해 유승종 청양군 이장 협의회장은 “농축업은 우리 국민의 생명 창고이다”라며 “ 4차 재난지원금의 국회 심의 과정에서 반드시 농업인을 포함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