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도시가스 공급사업 순조롭게 ‘척척’ 진행 – 6월 세부 배관공사 완료
상태바
청양 도시가스 공급사업 순조롭게 ‘척척’ 진행 – 6월 세부 배관공사 완료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3.3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청양읍 공동주택 1,600세대에 우선 공급 예정
군, 도시가스 수요에 따라 연차적으로 공급 지역 확대하기로

【최택환 기자】=청양군의 도시가스 공급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JB주식회사 ( 구 중부도시가스) 가 공사를 시행하는 것으로 6월 준공을 목표로 세부 배관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청양군 도시가스 공급 안내도

홍성에서 청양까지 주 배관공사와 청양읍 세부 배관 공사가 오는 6월에 마무리되면 올해 하반기부터 청양읍 내 일원의 공동주택 1,600세대에 도시가스가 공급될 예정이다.

군은 도시가스 수요에 따라 연차적으로 공급 지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 2019년 9월 2일 홍성~청양까지 총 길이 25.65km에 이르는 주 배관 공사를 시작한 지 약 1년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그러나 도시가스 배관공사와 관련한 민원이 발생,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고 군은 지적했다.

수요자와 연결하는 내부 배관공사는 개인이 시공사를 선정하여 사업을 시행토록 하고 있어 계약 전에 반드시 도시가스 공급업체에 공급 가능 여부, 가능 시기 등을 확인한 후 시공사와 계약해야 한다고 군은 설명했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공사와 관련하여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행사에 주의를 당부하고 있으며, 도로 통행에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이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