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임산부 출산 관련 지원 물품 집에서 손쉽게 받을 수 있어!’
상태바
‘앞으로 임산부 출산 관련 지원 물품 집에서 손쉽게 받을 수 있어!’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4.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19일부터 ‘맘편한 임신 원스톰' 통합서비스 시행
접수창구 일원화, 택배 서비스 제공으로 임산부 편의성 높여

【최택환 기자】=앞으로 임산부들은 우체국 택배를 통해 엽산․철분제 등 지원 물품을 집에서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는 행정안전부와 우정사업본부가 우체국 택배 협약을 체결하고,  군은 19일 부터 이같은 전달 체계를 통해  ‘맘 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를 시행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임산부들은 우체국 택배를 통해 엽산․철분제 등 지원 물품을 집에서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는 행정안전부와 우정사업본부가 우체국 택배 협약을 체결하고,  군은 19일 부터 이같은 전달 체계를 통해  ‘맘 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를 시행한다(출처: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캡처)

이 서비스는 지난해 전국 20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시범사업으로 시작돼 올해 전국으로 확대됐다.

임산부는 엽산․철분제, 맘 편한 KTX,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에너지 바우처, 표준 모자보건 수첩, 임신․출산 진료비(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 진료비(의료급여수급자),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등 중앙정부 지원을 받는다.

이와는 별도로 임산부는 청양군이 자체 시행하는 산전검사 쿠폰 발급, 임산부 주차장 표지 발급, 출산 축하 선물,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본인부담금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에서 가능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청양군보건의료원이나 10개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