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 향기 나는 봄나물 ‘삼잎국화’ 소비자 인기 상승
상태바
국화 향기 나는 봄나물 ‘삼잎국화’ 소비자 인기 상승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4.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평면 묵은논이 주민들 수확 한창…새 소득 작물 주목받아
씹을수록 국화 향기가 입안에 가득 퍼지는 봄나물 ‘삼잎국화’가 농업인의 새 소득작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잎국화는 두릅이나 취나물처럼 익숙한 이름은 아니지만, 오래전 시골에서는 마당 구석이나 텃밭에 두어 포기씩 심어 놓고 새순을 따 무쳐 밥상에 올린 봄나물이다.

씹을수록 국화 향기가 입안에 가득 퍼지는 봄나물 ‘삼잎국화’가 농업인의 새 소득작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잎국화는 두릅이나 취나물처럼 익숙한 이름은 아니지만, 오래전 시골에서는 마당 구석이나 텃밭에 두어 포기씩 심어 놓고 새순을 따 무쳐 밥상에 올린 봄나물이다.

삼잎국화 순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따서 먹을 수 있어 춘궁기에 좋은 음식 재료로 이용됐다.

장평면 죽림리 ‘묵은논이’ 마을 주민들은 최근 들어 봄나물로 주목받는 삼잎국화 순 따기가 한창이다.

이 마을 주민들은 5월 말까지 4~6번 정도 봄나물을 수확하고, 7월 이후에는 줄기 끝에 달리는 노란 꽃으로 마을 경관을 아름답게 가꾼다.

삼잎국화는 한 번 심으면 다년간 수확할 수 있으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거담․이뇨 작용이 있으며, 철분과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 발육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기술센터는 밝혔다.

현재 묵은 논이 마을에서는 청림농원을 비롯한 10여 농가가 6,600㎡ 면적의 삼잎국화를 재배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