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숙 도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김명숙 도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자 선정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8.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멸 위기 농산어촌 지역의 지속 가능한 공동체 유지를 위한 제도 마련'
‘금강’의 자연환경생태계를 되살려 후대에<br>자연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한 제도적 근거 <br>​​​​​​​마련을 위해 도정질의하는 김명숙의원<br>​​​​​​​
충남도의회 김명숙 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이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광역자치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택환 기자】=충남도의회 김명숙 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이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광역자치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공무원과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김 의원은 소멸 위기에 놓인 농산어촌의 지속 가능한 공동체 유지를 위해 읍·면 지역 주민자치회가 농업·농촌정책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서 간 협업 촉진은 물론 정책 융·복합 제도를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공동체 및 도농 상생을 위한 정책 제안과 시대가 요구하는 환경정책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관련 김 의원은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을 맞는 해에 이런 뜻깊은 상을 받아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 발전을 위해서 정책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의 시상식은 오는 10월 5일 오후 2시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