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청양고추 구기자 축제, 건고추 가격 600g(한 근)에 1만 6천 원
상태바
올해 청양고추 구기자 축제, 건고추 가격 600g(한 근)에 1만 6천 원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4.08.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은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판매용 마른 고추 가격을 근당 1만6천 원으로 결정했다

청양군은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판매용 마른 고추 가격을 근당 1만6천 원으로 결정했다.

군은 지난 27일 농협, 생산자단체 등 축제관계자들이 모여 마른 고추 가격 결정 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

말린 고추는 단품 6kg 단위로 구매할 수 있고, 고춧가루는 ‘보통 맛’과 ‘매운맛’ 중 선택해 500g~3kg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축제가 펼쳐지는 백세공원에서 3일간 현장 구매가 가능하며, 청양군 공식 쇼핑몰 ‘칠갑마루’, 충청남도 쇼핑몰 ‘농사랑’, 우체국 쇼핑몰에서도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군은 세척 및 공동 선별하여 품질보증을 마친 ‘칠갑마루’ 마른 고추 총 3천 포(6kg, 꼭지有)를 한정 판매하며, 고춧가루는 HACCP 인증을 완료한 고품질 고춧가루를 판매한다. 축제 후에도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모든 구매고객의 택배비는 무료이며 현장에서 구매하는 경우 추가 혜택도 있다. 마른 고추(6kg) 구매 시 청양사랑상품권 1만 원, 고춧가루(2kg 이상) 구매 시 청양사랑상품권 5천원권이 증정된다.

유태조 농정축산실장은 “축제를 앞두고 위원회의 합리적인 결정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청양산 고추 명성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