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햇살 속 든든한 그늘, 청양군의 빈틈없는 폭염 대응!
상태바
뜨거운 햇살 속 든든한 그늘, 청양군의 빈틈없는 폭염 대응!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5.07.1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맹렬한 폭염 속 군민 안전 사수 총력… 취약계층 보호에 행정력 집중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전국의 기온이 치솟고 있는 가운데, 청양군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여름철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본격 가동하며 폭염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기사 이미지)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전국의 기온이 치솟고 있는 가운데, 청양군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여름철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본격 가동하며 폭염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양군은 폭염 피해를 막기 위해 군, 보건의료원, 읍면이 함께하는 합동 T/F팀을 즉시 운영 중이다.

이 팀은 관내 353개 무더위 쉼터를 꼼꼼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969명의 재난 도우미를 배치해 폭염 취약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이들 재난 도우미는 폭염 시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안부 전화를 걸어 건강을 확인하고, 무더위 쉼터를 안내하며 폭염 대응 요령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현장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다.

또한 청양군은 긴급재난 문자 발송 체계를 갖추고 드론을 활용한 오지 지역 예찰 및 홍보를 병행하며 실시간으로 폭염 상황을 감시하고 있다.

군은 , 8,700여 명에 달하는 폭염 취약계층을 집중 관리하며 '촘촘한 그물망' 같은 대응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