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매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청양군,‘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매 지원사업’ 추진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01.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10일까지 기술센터 귀농귀촌팀에 신청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한종권)는 귀농인의 성공적인 농업창업과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위해 ‘2020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매 지원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해 사업 대상자의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금리 차이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농업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구매 및 신축 자금은 7500만 원을 대출금리 2%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자격은 농촌 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는 자(재촌 비농업인)로 농업으로 전업하거나 생산 농산물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농식품 가공·제조업을 겸업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해(재촌비농업인 제외)농업에 종사하거나 하고자 하는 만 65세 이하 귀농인이다.

지원내용은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신축 또는 구매자금 등 농업창업자금과 주택구매·신축·증·개축으로 인한 주택구매비(대지구입비 포함), 본인 소유 노후 농가 주택 증·개축 자금이다.

상반기 신청은 내달 10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팀으로 신청접수 하면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맞춤형 정책을 통해 귀농인이 더 빠르게 농촌에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앞으로도 신규 농업인력 육성을 위해 홍보 및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