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음식점 주방시설 개선 신청하세요?
상태바
이번에 음식점 주방시설 개선 신청하세요?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02.1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최대 1천만원 한도에서 60% 지원 예정
상시근로자 5명 미만 업소 27일까지 군에 신청
청양군은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음식점 주방시설 개선사업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이 사업은 전국적으로 외식 업소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청양군 스포츠마케팅 효과로 외부 손님이 지속해서 유입되는 데 비해 군내 일부 음식점의 위생시설이 미흡한 현실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자의 시설개선 비용부담 완화를 목표로 한다. ( 사진은 기사 내용와 관련 없는 자료 이미지 입니다)

청양군은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음식점 주방시설 개선사업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국적으로 외식 업소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청양군 스포츠마케팅 효과로 외부 손님이 지속해서 유입되는 데 비해 군내 일부 음식점의 위생시설이 미흡한 현실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자의 시설개선 비용부담 완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지원 범위는 ▲주방 내부가 보이도록 하는 개보수 비용 ▲주방 바닥, 벽, 천장, 출입문, 창 등의 개보수 비용 ▲주방 위생관리에 필요한 공조기, 에어커튼 설치비용 등이다. 냉장고, 조리기구, 소독기 등의 집기는 신청지원금의 40% 이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청양군에 주소와 사업장을 두고 있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자로 상시 근로자 수가 5명 미만인 사업자이다.

최대 1000만 원의 한도 안에서 비용의 60%를 지원할 계획이며, 청양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한 뒤 오는 27일까지 청양군청 민원봉사실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평가지표에 따라 점수를 산정해 지원업소를 확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와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종 사업자를 위한 것”이라며 “주방시설을 개선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