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초, 16일,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진행
상태바
장평초, 16일,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진행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04.0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 모두 온-라인 수업 연수 시행
장평초등학교(교장 윤용운)는 지난달 31일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수업 운영 방법 연수를 시행했다 (  시진은 온라인 원격수업을 연수하는 장평초 교사들)

장평초등학교(교장 윤용운)는 지난달 31일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수업 운영 방법 연수를 시행했다.

장평초는 모든 학급이 현재 충남 e 학습터와 클래스팅을 운영하고 있어서 에듀넷, 온라인 배움 교실 등을 연결한 충남 e 학습 터와 zoom을 연동한 클래스팅을 활용하여 온라인 화상 수업을 시행한다.

zoom은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앱이므로 이를 사용하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이 가능하다.

또한, 각종 화상 수업 도구를 활용하면 실시간 토론 및 소통 등 즉각적 피드백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상 수업 도구를 활용해 본 윤현경 교사는 “어려우리라 짐작만 했는데 막상 부딪혀 보니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누구보다 신속,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반응하였다.

한편 장평초의 이날 연수는 교사뿐 아니라 관리자도 함께 참여하여 원격수업 준비에 관한 관심을 보였으며 4월 16일부터는 4~6학년, 4월 20일부터는 1~3학년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온라인 원격수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