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민원인 행복’ 위한 웃음․친절 교육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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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인 행복’ 위한 웃음․친절 교육 시행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11.04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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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일상화를 위해 민원봉사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웃음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br>
청양군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일상화를 위해 민원봉사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웃음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양군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일상화를 위해 민원봉사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웃음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민원실 직원 40여 명은 3일 업무 시작 전 한국 웃음 치료연구소 전영희 청양본부장의 재능기부 속에서 웃음 훈련, 웃음 치료, 웃음 박수, 춤 등 스트레스 관리요령을 익혔다.

임장빈 민원봉사실장은 “민원 업무는 종종 다툼의 여지를 동반할 수 있어 담당 직원들의 어깨를 무겁게 한다”면서 “신속하고 공정하면서도 따뜻한 업무처리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청양군 민원봉사실은 지난해 국민 행복민원실 최우수기관, 민원종합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민원실 직원 40여 명은 3일 업무 시작 전 한국 웃음 치료연구소 전영희 청양본부장의 재능기부 속에서 웃음 훈련, 웃음 치료, 웃음 박수, 춤 등 스트레스 관리요령을 익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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