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전국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청양군, 전국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0.12.2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양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 체감 등 5개 항목 12개 지표에 대해 전문평가단(22명)과 국민평가단(204명)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고 군은 설명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지자체는 청양군을 포함해 모두 62곳으로 광역 4곳, 시 19곳, 군 21곳, 구 18곳이다.

선정된 기관에는 재정 특전을 지급하고 실적이 탁월하거나 대폭 개선된 기관에는 정부 포상이 주어진다.

군은 올해 자율혁신 과제로 ▲폐교 용지를 활용한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유치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 ▲충남 최초 유해 야생동물 폐사체 렌더링 처리 등을 추진했다.

또 군은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청양 먹거리 공공 급식 확대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을 전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선제 대응과 기관장 적극 의지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군은 청렴도, 적극 행정 기반 구축에서 전국 평균을 웃도는 점수를 받는 등 신뢰 행정, 공감 행정의 기틀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