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한눈에 딱’ 달라진 제도 안내 책자 발간
상태바
청양군 ‘한눈에 딱’ 달라진 제도 안내 책자 발간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2.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발간한 안내 책자

청양군이 올해부터 달라지는 제도를 한눈에 불 수 있는 안내 책자를 발간,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군은 민선 7기 청양군정성과 파악과 지역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책자를 발간하여 군 전체 가정에 배부하기로 했다.

2021년 달라지는 제도’는 보건․복지 분야 11가지, 농업․축산 분야 7가지, 생활․문화 분야 7가지 등 군민이 알아야 할 내용 25가지가 담겨 있다.

또 ‘군민과 함께하는 군정 성과’ 책자에는 민선 7기 동안 청양의 변화와 미래상을 담았다.

이 책자는 민선 7기 예산확보 상황에 이어 ▲농민이 자랑스러운 농촌 ▲튼튼한 지역순환경제 ▲따뜻한 희망공동체 ▲꼭 가보고 싶은 매력 도시 ▲미래인재 육성 ▲군민이 주인인 참여행정 ▲2020년 수상 실적을 차례로 정리했다.

또 푸드플랜을 통한 중 소농 소득 보장, 대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맞춤 복지 실현, 보건의료서비스 확대, 관광객 500만 시대 준비,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 2021년 청년의 해 선포, 스마트 청양 운동 전개 등 다양한 현안과 미래상이 수록되어 있다.

김돈곤 군수는 “올해는 민선 7기 군정 과제를 구체적 사업으로 추진하면서 성과를 가시화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청양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군민과 함께 이루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