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소년재단,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대학’ 개강
상태바
청양군청소년재단,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대학’ 개강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8.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대 이상 부모와 예비 부모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부모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사진 : 개강식 모습)

청양군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대 이상 부모와 예비 부모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부모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스마트 부모대학’은 자녀들의 특성과 행동 변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부모 자신을 변화시키는 기술을 습득하여 온 가족이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29일 프로그램 안내 및 MBTI 온라인 검사를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총 5번 열린다.

이날 개강식은 이숙진 청소년상담팀장의 MBTI 교육 및 해석·상담과 ‘경험이 성격을 만든다.’ ‘성격 좋은 아이는 부모가 만든다.’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막을 열었다.

앞으로는 김덕자 국제웃음치료협회 교수의 ▲행복한 삶이란? ▲청소년과 알맞은 의사소통법 ▲청소년의 언어이해 ▲청소년 자녀와 알맞은 거리를 유지해라 등의 강연이 열린다.

이와함께 임연선 워라벨행복코칭연구원 원장의 ▲행복은 관계 예술이다 ▲행복은 실행의 힘이다. ▲행복은 여기 지금 나다움이다 등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