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가족문화센터, 평생학습관 설계 공모 당선작 나와 '사업 탄력받나'
상태바
청양가족문화센터, 평생학습관 설계 공모 당선작 나와 '사업 탄력받나'
  • 최택환 기자(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8.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 건립을 위한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품(출처 : 청양군)

【최택환 기자】=청양군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 건립을 위한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으로 ㈜신한종합건축사사무소가 제출한 작품이 당선됐다.

군은 공모를 통해 접수된 설계작품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열린 심사위원회에서 이같이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당선작은 시설 운영계획에 따른 층별, 영역별 공간 분리가 명확하고 주변 시설이나 환경과의 조화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단일 건축물 기능뿐 아니라 기존 청양도서관과 청양유치원, 향후 건립 예정인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까지 복합 문화 클러스터로 연계한 점이 주목을 받았다.

청양군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 건립을 위한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품(출처:청양군)

평생학습관은 열악한 보육 여건을 개선하고 생애주기별 돌봄 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가족문화센터와 주민들이 언제라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하는 신개념 건물이 지어질 예정이다.

군은 당선작 제출 업체와 협상을 거쳐 내년 3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상반기 중 공사에 들어가 2024년 완공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한성희 건설도시과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우수한 작품을 선정한 만큼 차질없이 추진해 군민들께서 두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