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주요 현안 69개 사업 시행 상황 점검 - 향후 추진 방향 논의
상태바
청양군,주요 현안 69개 사업 시행 상황 점검 - 향후 추진 방향 논의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1.08.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 장면 (출처 : 청양군)

청양군의 주요 현안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업무 보고회가 지난 19일 군청 대회실에서 있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돈곤 군수, 정책자문위원, 담당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 그동안 추진 내용을 확인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군정 주요 현안은 ▲먹거리 정책 ▲사회적 공동체 특화단지 조성 ▲2021년 청양고추․구기자 온라인 축제 ▲임산물 융․복합화 사업 내실화 ▲청년 농업인 육성 ▲가족문화센터, 평생학습관, 정산 다목적복지관 건립이다.

또 ▲고령자복지주택, 통합돌봄센터 구축 ▲보건의료원 주차타워 조성 ▲청춘거리 활성화 ▲칠갑산 중심 3대 관광권역 개발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충남소방복합시설 조성 ▲친환경 에너지타운 조성 ▲친환경 스마트 원예 단지 용수체계 구축 ▲스마트청양 군민운동 활성화 등이다.

이상혁 정책자문위원회 농정분과위원장은 “보고회를 통해 군정 현안과 역점사업 세부 추진과정 등 많은 것을 알게 됐다”라면서 “부서 간 연계와 협력을 강화해 사업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그동안 각종 공모사업과 도 단위 기관 유치 등 많은 성과를 올렸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지어질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관리 계획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책자문위원님들과 긴밀한 협력 체계 아래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의 농촌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주문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