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식물원, 희귀식물 새우난초 광릉요강꽃 전시회
상태바
고운식물원, 희귀식물 새우난초 광릉요강꽃 전시회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2.04.0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읍 군량리 식물원 내에서 7일부터 한달간 개최

고운식물원은 7일부터 한 달간 식물원에서 ‘고운 새우난초·광릉요강꽃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에서 자생하는 새우난초와 중국, 대만, 일본에서 수집한 희귀 새우난초 150여 종 500여 화분과 멸종위기 야생식물 Ⅰ급으로 지정된 광릉요강꽃 등이 선보인다.

또 멸종위기 야생식물 Ⅱ급인 신안새우난초, 산림청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 위탁사업으로 일본에서 도입한 원종 니오이새우난초(향새우난초), 사루맨새우난초(원숭이새우난초), 영국왕립원예협회(RHS)에 등록된 품종 등을 함께 전시한다.

희귀 난초 외에도 고운식물원에는 산수유, 생강나무, 목련, 만병초 등 우리에게 친숙한 수목과 풀꽃이 다수 개화하고 있어 따뜻한 봄날 가족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고운식물원은 산악지형을 활용한 완만한 산책로와 33개의 크고 작은 정원을 품고 있다. 8,600여 종의 식물이 있으며 환경부 지정 멸종 위기 식물 35종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운식물원(041-943-6245)에 문의하면 된다.

고운식물원 관계자는 “고운식물원은 국내 최대 사립식물원으로 매년 새우난초 전시회를 열어 생물 다양성 유지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라면서 “이번 전시회도 멸종 위기에 있는 광릉요강꽃과 새우난초를 관람객이 더욱 친근하게 접근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