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가뭄 장기화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한 긴급 점검
상태바
청양군, 가뭄 장기화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한 긴급 점검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2.06.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내 90개소 저수지 평균 저수율 50%에 그쳐
평년과 비교해 6개월 강수량 33.8% 수준
청양군이 지난 7일 군청 상황실에서 봄철 가뭄 장기화에 따른 가뭄 피해 예방을 위해 군수를 비롯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뭄 대책 긴급 점검 회의를 했다. 군은 최근 6개월 강수량이 평년 대비 33.8%에 그치고, 90개소 저수지 평균 저수율이 50.9%라고 밝혔다.

청양군이 지난 7일 군청 상황실에서 봄철 가뭄 장기화에 따른 가뭄 피해 예방을 위해 군수를 비롯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뭄 대책 긴급 점검 회의를 했다.

군은 최근 6개월 강수량이 평년 대비 33.8%에 그치고, 90개소 저수지 평균 저수율이 50.9%라고 밝혔다.

가뭄이 지속할 경우 농작물 등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가뭄대책 현황 및 분야별 추진대책을 점검하기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가뭄 및 강수 현황과 전망, 상수도 및 급수상황, 가뭄 상황 관리 및 농업용수·생활용수·공업용수 확보 방안 등이다.

군은 가뭄 해소 시까지 ▲강수 상황, 농업용 저수지 저수율, 생활용수 공급상황 모니터링 ▲용수로 관리, 용수개발사업 등 용수확보 ▲생활용수 관리를 추진하고 농어촌공사, 청양소방서 등 관계 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유지, 긴급 상황에 대비키로 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관련 부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가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선제 대응을 위해 가뭄 지도를 제작하고 농가의 불편 사항은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고령자, 부녀자 등 영농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대상으로 청양소방서와 협조하여 회당 12t 수준의 농업용수 공급 서비스를 6월 말까지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