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료 정책변화! 전문가한테서 듣는다’ - 의료원 직원 역량 강화교육
상태바
‘공공의료 정책변화! 전문가한테서 듣는다’ - 의료원 직원 역량 강화교육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2.06.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김상경)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의료 전문가를 초청, 직원 역량 강화교육을 했다. 22일 실시된 이 날 교육에는 의료원 종사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묵 단국대보건행정하과 교수를 초청, 공공의료 정책의 변화와 우수 사례 등이 소개됐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김상경)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의료 전문가를 초청, 직원 역량 강화교육을 했다.

22일 실시된 이 날 교육에는 의료원 종사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묵 단국대보건행정하과 교수를 초청, 공공의료 정책의 변화와 우수 사례 등이 소개됐다.

이 자리에서 김장묵 교수는 “군민들에게 지역의료기관으로서 최고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변화되는 정책 환경에 맞춰나가야 한다”며 “우수 사례는 지역 실정에 맞게 접목하는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양군보건의료원은 현재 공공의료 기능 강화를 위해 업무대행의사(전문의) 채용, 주차타워건립, 정산보건지소 이전 신축, 최신 의료장비 구매 등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 1회 이상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전문가 등 강사를 구성해 직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고 의료원은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