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 ‘청년 친화 우수 지자체로 우뚝’
상태바
청양군, 2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 ‘청년 친화 우수 지자체로 우뚝’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2.07.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2년 연속 '2022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을 수상, 청년 친화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을 위한 정책과 입법, 소통 분야에서 청년들의 삶을 위해 노력한 지자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 미래(청년친화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제정된 청년친화헌정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층에 대한 기여도를 평가해 업적과 공로를 표창하고 정책 우수사례를 확산하고 있으며 올해로 5회째다.

군은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청년수당 지원 ▲청년 네트워크 운영 ▲청년정책위원회 운영 ▲청년 취업 수당 지원 ▲청년 활력 공간 운영 ▲블루쉽하우스 조성 ▲청년마을 만들기 한 달 창업 프로젝트 추진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누구나 가게’ 운영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마련 ▲청년 셰어하우스 운영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같은 평가는 군이 일자리, 교육, 주거, 문화 등 지역 청년들이 직면한 문제를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과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청년층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한 점이다.

군은 또 지난해 지역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0억 원을 확보, 청년들의 소통 공간을 제공하는 청년센터(내일이 U 센터)를 건립할 방침이다.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17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에 선정된 것은 우리 군이 명실상부한 청년 친화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행복 지수 향상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지원 정책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